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3년 12월 18일 월요일

12월이 되면서 시간이 더 빨라진 것같다.

이제 2주일이 지나면 2024년이 된다.

셀폰을 갖게 된 것이 4년 전 이즈음이다.

집과 직장만 오가며 다른 외부인을 만날 사이가 없어

집전화외에 셀폰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다.

인터넷으로 볼 수 있는 것은 노트북을 사용하면 되어

구지 셀폰이 있어야 하나 생각했다.

딸이 가끔 집에 없는 나에게 연락할 일이 있을 때 답답해 하긴 했다.

그런데 그때 코스코에서 삼성 셀폰 프로모션을 했는데 

2년 계약에 무료 폰 제공이었고 200불의 코스코 상품권을 주었다.

조건이 괜찮은 것같아 나도 셀폰을 소유하게 되었다.

카카오톡을 하면서 오랫동안 연락이 끊어졌던 친구들과도 연결이 되었다.

국제전화비가 비싸 국제전화 하는 것에 엄두를 내지 못했는데

카톡으로는 무료로 국제전화까지 가능했다

4년이 지나 이제 다시 코스코에서 삼성 셀폰 프로모션을 했다 

그동안에도 프로모션이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금년 11월 말에 나에게 눈에 띄어 셀폰을 업그레이드 하게 되었다.

4년 사용하면서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지만 

기계를 바꾸고 싶다는 마음이 있긴 했었다.

전에 쓰던 셀폰에서 새 폰으로 카카오톡을 옮기는데 잘 되지 않았다.

아들에게 도움을 청하니 금방 옮겨 준다.

아날로그 시대인인 나는 요즘 세상이 살기 힘든 세상이 된 것같다.

손녀 딸 생일에 일본식 돈까스 집에서 아들 딸네와 식사를 했는데

메뉴를 셀폰을 통해 읽고 주문을 한다.

외식을 즐겨하지 않는 남편과 나는 밖에 나가 외식하기도 힘들 것같다

도움 받을 아들 딸이 없었으면 어떻게 살고 있을까

작년 결혼 후 아이가 없는 딸에게 빨리 아이를 낳아

2,30년 후 달라질 세상에서 나처럼 자식들 도움을 받고 살라고 말해 주었다.

다음과 카카오가 합해지면서 10년 이상 오래 써왔던 나의 블로그가 사라졌다.

블로그를 쓰느라 다음을 사용했는데 블로그가 없어지니 다음에 로그인 할 일이 없었다.

그런데 어느날 새 폰으로 카카오 계정 휴면 예정 안내라는 것이 왔다.

계정을 만들어 놓고 로그인을 하지 않아 휴면 계정으로 전환될 것이라고 한다.

카카오톡을 사용하니 카카오 계정을 파기할 수는 없어

카카오 계정을 자주 사용할 수 있는 티스토리라는 불로그를 만들었다. 

돌고 돌아 다시 다음 블로그로 돌아 온 것같다